THE FACT

검색
전국
부천시, 시도지사협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장려상 수상
부천-오카야마 다층적 교류 20년…지방외교 모범 사례 성과 인정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김수현 부천시 교류협력팀장이 '부천시-오카야마시 20년의 다층적 외교' 사례 발표를 하고 있다. /부천시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김수현 부천시 교류협력팀장이 '부천시-오카야마시 20년의 다층적 외교' 사례 발표를 하고 있다. /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2025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지방자치단체의 국제협력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주최했다.

올해 공모전에는 전국 243개 기초·광역자치단체가 참여했으며, 예선을 통과한 6개 지자체가 결선에 올라 각자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경쟁을 펼쳤다.

부천시는 지난 12일 서울 바비엥교육센터에서 열린 결선에서 '부천시-오카야마시 20년의 다층적 외교'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부천시-일본 오카야마시는 2002년 우호교류협약 체결 이후 문화, 청소년, 시민 교류는 물론 행정 협력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지속해 왔다.

특히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행정, 의회,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안정적인 협력 구조를 구축하고, 교류의 폭과 깊이를 꾸준히 넓혀 온 점이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이기익 부천시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수상은 부천시가 오랜 기간 쌓아온 국제교류의 신뢰성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시 외교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