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코웨이, 4년째 시각장애 아동 지원…점자 교구 200개 전달
임직원 130여명 봉사활동 참여
제작 교구 서울 효정학교 등 기증


코웨이 임직원이 점자 학습 교구재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코웨이
코웨이 임직원이 점자 학습 교구재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코웨이

[더팩트|우지수 기자] 코웨이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학습 교구와 놀이 키트를 제작해 시각장애 특수학교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점자 학습 교구는 시각장애 아동이 손끝으로 점자를 익히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신체 활동을 배울 수 있게 원단에 점자를 입체적으로 인쇄한 것이다. 코웨이는 지난 2022년부터 4년 연속 점자 교구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임직원 자원봉사자 130여명이 참여했다. 신체활동 연습용 놀이책과 점자 시계·달력, 직업군 인형 등 다양한 점자·촉각 교구재 제작 키트를 받아 각자 가정에서 완성했다. 완성된 교구재 총 200개는 서울 효정학교 등 국내 시각장애 영·유아 특수학교에 전달돼 아동의 학습 환경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코웨이는 중증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물빛소리 합창단'과 국내 유일의 민간 기업 운영 휠체어농구단 '코웨이 블루휠스'를 운영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건강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적 가치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