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공미나 기자] DK아시아는 '도시-리조트 결합 수도권 최대 규모 친환경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 조성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26일 열린 '기후행동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기후행동대상은 지구 환경 보전과 기후 위기극복을 위해 실천하는 친환경 공공기관, 민간기업, 단체, 개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DK아시아는 모든 세대가 평범한 일상 속에서 감동을 느끼는 공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경 분야에서는 로열파크씨티즌(로열파크씨티 입주민)을 중심에 둔 친환경 설계를 통해 건강한 쉼과 힐링이 일상이 되는 환경을 구현했으며 이러한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모델 제시가 이번 대상 수상의 핵심 배경으로 평가된다.
DK아시아의 친환경 조경 역량은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도 연이어 인정받고 있다. 지난 11월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2025 세계조경가협회(IFLA) 시상식'에서는 세계 최초로 시간(Time) 개념을 도입한 5D 조경과 인간 중심의 르네상스 건축 조형미에서 영감을 얻은 멀칭(Mulching) 기법을 선보여 어너블 멘션(Honourable Mention)을 수상했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DK아시아는 대한민국 최초로 도시와 리조트를 결합한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를 조성하며 수도권 민간 최대규모의 친환경 문화복합 도시라는 새로운 미래도시 기준을 제시했다"며 "친환경 설계를 핵심 가치로 삼아, 입주민이 건강한 쉼을 누리고 일상이 힐링이 되는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상은 DK아시아가 걷는 길이 곧 미래도시의 기준임을 보여주는 의미있는 성과로 앞으로도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시, 지속 가능한 친환경 미래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혁신하고 도전하겠다"고 덧붙였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