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KB국민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년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금융소비자보호법 기준에 따라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활동을 실제 이용자가 어떻게 체감하는지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소비자보호 만족도와 민원, 불만, 피해 사례 등을 분석해 결과를 산출한다.
조사 결과 KB국민카드는 소비자보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고객 의견 반영 절차와 민원 대응 체계를 운영하고 소비자 불편을 줄이기 위해 제도를 개선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고객패널을 통해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수집하고 서비스 운영에 반영하는 구조를 수립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CPI 4년 연속 우수등급 획득은 고객의 신뢰와 선택이 만든 성과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모든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환경을 제공하여 가장 신뢰받는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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