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최민호 세종시장, 도시락 배달로 '어르신 돌봄' 현장 소통
세종종합사회복지관 봉사자 만나 '노노케어' 활동 동참

최민호 세종시장(가운데)이 10일 조치원읍 세종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시락 배달을 돕고 있다. /세종시
최민호 세종시장(가운데)이 10일 조치원읍 세종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시락 배달을 돕고 있다. /세종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이 10일 조치원읍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재가노인 도시락 배달 어르신과 복지관 관계자 등 70여 명과 진솔한 현장 소통을 펼쳤다.

이날 방문은 건강한 어르신들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배달하고 말벗 활동을 펼치는 '노노케어(老老CARE)' 현장을 살피고, 돌봄에 힘쓰는 어르신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시장은 현장에서 도시락 포장 작업을 함께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한 어르신들과 마주 앉아 근황을 살펴보고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이 자리에서 어르신들은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의 엘리베이터와 냉난방기 교체 등 시설 개선의 필요성을 전달했다. 시는 어르신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복지관을 꼼꼼히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최 시장은 이날 소외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도시락을 배달하는 노노케어 활동에도 동참했다. 그는 도시락을 전달하며 소외계층의 안부와 건강을 살피고 연말을 맞아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현장 소통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에도 시장이 찾아와 격려해 주셔서 큰 힘이 됐다"며 "아침 겸 점심을 도시락으로 해결하는 노인들에게 복지관의 돌봄활동은 큰 위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식사와 안부를 챙기는 여러분의 노고가 지역 공동체를 지탱하는 큰 힘"이라며 "시에서도 복지관 활성화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