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실수요자들이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로 DL이앤씨의 '아크로(ACRO)'가 꼽혔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전국 10~50대 남녀 1만7100명을 대상으로 2025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DL이앤씨의 '아크로'가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아크로'는 전체 응답의 42.3%가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선택됐다. 이어 현대건설 '디에이치'(24.6%),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17.4%), 롯데건설 '르엘'(15.7%) 등의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아크로'는 성별과 연령대를 불문하고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특히 주력 주택 구매층인 30~40대에서 40% 넘는 선호도를 보였다. 미래 소비층인 20~30세대에서도 높은 점유율(43%)을 차지했다.
하이엔드 아파트에 살고 싶은 이유로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선택한 응답이 35.4%로 가장 많았다.
'뛰어난 디자인과 고급 자재'(25.2%), '브랜드의 희소성과 상징성'(14.4%), '수영장 등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14.2%) 등이 뒤를 이었다.
장준혁 다방 마케팅실장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인테리어, 커뮤니티 시설 등 하이엔드 브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장점들이 프라이빗 라이프를 추구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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