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SK바이오팜 전략본부장에 '최태원 장녀' 최윤정 선임
SK바이오팜, 최윤정 전략본부장 선임
"신약·신사업 균형있는 성장 도모"


SK바이오팜이 전략본부장에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장녀 최윤정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더팩트 DB, SK
SK바이오팜이 전략본부장에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장녀 최윤정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더팩트 DB, SK

[더팩트ㅣ조성은 기자] SK바이오팜이 내년 1일자로 2026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조직개편이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성장축 중심의 핵심 기능 강화 및 실행력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먼저 기존 사업개발본부를 이끌어온 최윤정 본부장이 전략본부장으로 선임됐다. 최 본부장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장녀다. 전략본부는 △전사 중장기 전략 수립 △사업 포트폴리오 관리 △글로벌 성장 전략 추진 △신사업 검토 등 회사의 핵심 의사결정 기능을 통합해, 미래 전략 실행의 정합성과 추진 속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래 성장 모달리티로 부상한 방사성의약품(RPT) 사업의 본격화를 위해 RPT 본부를 신설했다. RPT 본부는 원료·동위원소 확보, 파이프라인 발굴 및 전임상 수행, 글로벌 사업개발 등 전주기 운영 기능을 갖춘 조직으로, 회사는 "이번 신설을 통해 RPT 사업을 핵심 성장축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명확히 했다"고 전했다.

SK바이오팜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제고하고, 신약·신사업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p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