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 호평…독창적 기획·디지털 기반 콘텐츠 운영

[더팩트ㅣ고양=양규원 기자] 경기 고양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13년 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을 수상했다.
4일 고양시에 따르면 시정 소식지 '고양소식'이 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상을 받았다.
올해로 3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며 공공 기관 및 민간 기업이 발행하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고양소식은 독창적 기획과 독자 중심의 콘텐츠 구성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온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모바일 버전인 '고양원픽'은 시정 정보를 웹진·전자책 형태로 제공하는 디지털 기반 소식지로, 풍성한 비주얼 콘텐츠와 모바일 친화적 구성에 힘입어 연간 누적 방문 24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소식의 13년 연속 수상은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호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춰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매월 발행되는 '고양소식'은 모바일 '고양원픽'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