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신한라이프, AI 상담 요약 서비스 도입
고령층 금융소비자 편의성 제고 기대

신한라이프가 인공지능을 활용한 상담 요약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인공지능을 활용한 상담 요약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한라이프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신한라이프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상담 요약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AI 에이전트가 고객이 상담원과 나눈 통화 내용을 즉시 분석하고 핵심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해 고객이 요청하면 '알림톡'으로 발송한다.

AI 에이전트는 △고객이 문의한 내용 △상담사가 안내한 주요 사항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추가 안내 사항 등으로 구분한다. 고객은 장시간의 상담 내용을 요약 정보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령층 고객의 경우 상대적으로 상담 시간이 길고 보험용어를 어려워하는 점에 주목했다. 이어 '쏠(SOL) 메이트 시니어 콜센터' 이용 고객을 시작으로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앱 설치나 로그인,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사진 전송만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시니어 간편톡 청구 서비스'도 선보였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의 연령과 디지털 활용 수준의 차이를 이해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