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유성은이 90년대 명곡 '아름다운 이별'을 알앤비 소울로 다시 피워낸다.
2일 소속사 제이지스타에 따르면 유성은은 오는 9일 오후 6시 '아름다운 이별' 리메이크 싱글을 발매한다. '아름다운 이별'은 김건모가 1995년 발매한 정규 3집 'Kim Gun Mo 3'의 수록곡이다. 당시 타이틀곡 '잘못된 만남'과 함께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시대의 명곡이다.
'아름다운 이별'은 붙잡고 싶지만 보내야 하는 양가적 감정을 절제된 멜로디로 담아내며 90년대를 대표하는 발라드로 자리매김했다. 유성은은 섬세한 감정 표현, 테크니컬한 그루브를 중심으로 원곡이 지닌 서정성과 깊은 감정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다.
제이지스타는 "사연을 품은 피아노 선율 위에 감정의 밀도를 확장하는 현악 앙상블이 더해지며 이별이 가진 슬픔 속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움을 섬세한 이중적 심상으로 풀어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성은은 2012년 '보이스 코리아' 시즌1에서 준우승을 차지했고 이후 'Be OK(비 오케이)', 'Nothing(나씽)'(Feat. 문별 of 마마무) 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는 리메이크 싱글 '아름다운 이별'로 시대의 명곡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고 연말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유성은은 2일 오후 6시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