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명시립전통예술단, 정기공연 '북북' 5일 시민회관서 개최
"전통 북 울림으로 광명 채운다"
전통·현대 어우러진 무대 예고


광명시립전통예술단 정기공연 '북북' 포스터. /광명시
광명시립전통예술단 정기공연 '북북' 포스터. /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광명시립전통예술단 정기공연 '북북'을 오는 5일 오후 7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시민들에게 전통의 울림을 경험할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는 이번 공연에서는 전통 북이 가진 원초적 힘과 깊은 울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전통과 창작이 조화를 이루는 신명나는 무대를 선사한다.

공연 1부에서는 오방북놀이, 금회북춤, 광명의 과거·현재·미래를 담은 광명아리랑 등 전통 장단과 춤사위가 펼쳐진다.

2부에서는 대고·모듬북 중심의 창작연주 '리듬노리', 오고무와 모듬북을 결합한 마지막 무대 '여운'이 이어지며 공연을 마무리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공연이 시민 여러분에게 활력과 깊은 울림을 전하는 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광명시는 앞으로도 전통예술의 가치가 일상에서 살아 숨 쉴 수 있도록 문화 기반을 더욱 넓혀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연 사전 예매는 마감됐지만, 공연 당일 잔여 좌석에 한 해 선착순으로 현장 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시립전통예술단은 2010년 창단 이후 매년 독창적이고 깊이 있는 작품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이끌고 있으며, 전통예술의 가치를 시민과 함께 나누는 데 앞장서고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