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노인복지관, '제4회 나애 서화전' 개최
한 획, 붓 하나에 담은 노년의 삶, 나愛서화전

대전시노인복지관이 2일부터 10일까지 대전사회혁신센터(커먼즈필드 대전)에서 어르신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나애(愛) 서화전’을 개최한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
대전시노인복지관이 2일부터 10일까지 대전사회혁신센터(커먼즈필드 대전)에서 어르신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나애(愛) 서화전’을 개최한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대전시노인복지관이 2일부터 10일까지 대전사회혁신센터(커먼즈필드 대전)에서 어르신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나애(愛) 서화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4번째를 맞는 이번 전시는 서예·수묵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창작활동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예술을 통한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서예(한글·한문)와 수묵화 수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작품 42점이 전시되며 각 작품에는 어르신들의 삶의 이야기와 고령 세대의 문화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김소희 관장은 "이번 전시회는 어르신들께서 지난 시간 정성껏 쌓아온 노력과 열정을 한자리에 담아낸 소중한 자리이며 그 결과가 아름다운 작품으로 맺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르신들의 새로운 가능성과 문화적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대전시노인복지관은 지난 2006년 개관 이후 △노년 사회화 교육 서비스 △정서 및 사회생활 지원 서비스 △위기 및 독거노인 지원 서비스 등 종합적인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지난 2023년 11월 1일부터는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위·수탁 운영을 맡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