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전주시, 덕진권역 도시재생사업 추진…2027년 준공
국비 227억 원과 도비 38억 원 등 총 517억 원 투입

전북 전주시가 옛 전주종합경기장 일원에 덕진권역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한다. /전주시
전북 전주시가 옛 전주종합경기장 일원에 덕진권역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한다. /전주시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전북 전주시는 옛 전주종합경기장 일원 51만 1684㎡ 부지에 '덕진권역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주요 사업 중 하나로 덕진수영장과 전북여성가족재단 사이 4500㎡ 부지에 인공지능(AI) 기반 첨단 디지털문화콘텐츠를 제작·실증할 수 있는 거점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설계와 행정 절차를 거쳐 하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다. 사업은 오는 2027년 준공을 목표로 하며, 국비 227억 원과 도비 38억 원 등 총 517억 원이 투입된다.

해당 거점 시설의 1~2층은 AI 기반의 디지털문화콘텐츠 제작·실증 공간으로 조성된다. △AR·VR·MR을 아우르는 XR 기술과 AI 영상 분석기술 △AI 아바타·모션 생성 기술 등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실증 공연이 가능한 복합 스튜디오로 구성된다.

또 3~7층은 AI 창업 인큐베이팅 기능을 강화한 기업 입주 공간으로 조성돼 입주 기업들이 AI 콘텐츠 개발과 실증 R&D, 데이터 분석, 회의 및 네트워킹을 수행할 수 있는 창업·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복합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주시 도시정비과 관계자는 "AI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가 이 공간에서 봇물 터지듯 탄생하길 기대한다"며 "전문가 의견과 기업의 수요를 면밀하게 분석 반영해 공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