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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어촌공사, '글로벌 농촌관광 서포터즈' 7개월 여정 성료
14개국 인플루언서 20명 참여
한국 농촌 매력 전 세계에 알려


한국농어촌공사가 지난달 29일 '글로벌 농촌관광 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가 지난달 29일 '글로벌 농촌관광 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가 운영 중인 '2025년 글로벌 농촌관광 서포터즈'가 지난달 29일 해단식을 열고 7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5월 14개국 20명의 인플루언서(총 팔로워 92만 명)로 출범한 서포터즈는 전국 농촌 여행지 9곳을 누비며 한국 농촌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렸다.

해단식에서는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19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상위 4명에게는 최우수상(1명)과 우수상(3명)이 각각 수여됐다.

서포터즈는 활동 기간에 공사가 준비한 9회의 농촌여행과 더불어 '의성 농촌크리에이투어' 등 관계 기관 행사에 참여했다. 이들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게시한 농촌 여행 후기 게시물은 2148건에 달하며 국내외에서 약 330만 회 이상 확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외국인의 시선에서 경험하는 농촌 체험이 세계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 가평 '잣 향기 푸른마을'에서의 '엠티(MT) 문화 체험'(상호작용 76만 회), 강원 양양 '38 평화마을'에서의 '여름 서핑 체험'(상호작용 75만 회)은 한국 농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소개하며 높은 공감을 끌어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협업도 진행했다. 지난 10월 경주 APEC 정상회의 유치를 기념해 호주 출신 인플루언서 '챔보(Chambo)'와 제작한 '5만 원 드리면' 시리즈는 조회 수 82.6만 회를 기록하며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경주 세심마을에서의 한국 음식 만들기 체험과 한우 소 갈비찜 먹방을 담은 이 영상은 농촌 미식 관광에 관한 관심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영배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장은 "다양한 국적의 인플루언서들이 만든 콘텐츠가 한국 농촌의 숨은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홍보를 지속해서 강화해 케이(K)-농촌 관광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kde3200@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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