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오비맥주, '우리동네 히어로' 캠페인 영상 산업부 장관상
전국 골목상권 자영업자를 히어로로 묘사
'CSR 필름 페스티벌' 8개 정부 부처 후원해


오비맥주의 '우리동네 히어로' 캠페인이 '2025 CSR 필름 페스티벌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캠페인 영상은 전국 자영업자들을 히어로로 묘사한 내용이다. /오비맥주
오비맥주의 '우리동네 히어로' 캠페인이 '2025 CSR 필름 페스티벌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캠페인 영상은 전국 자영업자들을 히어로로 묘사한 내용이다. /오비맥주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오비맥주의 '우리동네 히어로' 캠페인이 '2025 CSR 필름 페스티벌 어워드'에서 '따뜻한 사회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CSR 필름 페스티벌 어워드는 기업과 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을 영상으로 공모해 평가한다. 2012년 시작해 올해로 14회를 맞았다. 기획재정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8개 정부 부처가 공식 후원하는 행사다.

심사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발표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을 바탕으로 △기획의 창의성 △사회문제 중대성 △사회문제 해결 △작품성(전달력)을 기준으로 한다. 올해는 63개 기업 및 단체에서 94개 작품을 출품했다.

캠페인은 자영업 폐업 100만 시대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골목상권을 지키는 자영업자들을 우리 사회의 숨은 '히어로'로 조명한 프로젝트다. 오비맥주가 수상한 캠페인 영상은 전국 영업사원들이 현장에서 만난 사장님들의 실제 사연을 모아 현실적인 골목상권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8월 전국 오비맥주 영업사원들은 '응원하고 싶은 골목상권 사장님'을 주제로 330여 건의 사연을 제출했다. 이 중 100여 개 업장의 사장님들을 '우리동네 히어로' 1기로 선정했다.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골목상권 자영업자분들과의 상생을 위한 오비맥주의 진정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오비맥주는 앞으로도 전국 지역 상권과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