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김영희 대전 동구의원 "가을철 산불 예방 종합대책 이행 필요"
김영희 대전 동구의회 의원 /대전 동구의회
김영희 대전 동구의회 의원 /대전 동구의회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김영희 대전 동구의회 의원이 25일 제290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가을철 산불 방지와 예방 강화를 위해 철저한 종합대책 이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최근 강원 양양과 경북 의성에서 발생한 산불 사례를 언급하며 "산불은 지역 공동체의 안전과 생활 전반을 위협하는 재난"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전 동구도 2020년 이후 매년 산불이 발생하고 있어 작은 불씨도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가을철 산불 방지와 예방 강화를 위해 산불방지 종합대책의 철저한 이행"을 강조했다.

이어 "산불 원인의 상당수는 소각산불과 입산자 실화"라며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을 중심으로 원인별 맞춤 예방활동을 강화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특히 "농업부산물 소각이나 산림 인접 취약구역 등 위험지점은 관계 기관과 협력해 사전 차단 효과를 높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영희 의원은 "야간 및 도심형 산불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현행 대응 태세를 꼼꼼히 점검하고 보완해 구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