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서산시, 충남형 공동생활홈 조성사업 공모 선정
2027년까지 해미면 휴암리에 20세대 규모 연립형 주거공간 조성

서산시가 충남형 공동생활홈 조성사업 공모 선정을 기념해 이완서 서산시장실에서 공무원들과 함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
서산시가 충남형 공동생활홈 조성사업 공모 선정을 기념해 이완서 서산시장실에서 공무원들과 함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서산시가 충남도 주관 ‘충남형 공동생활홈(실버홈) 조성사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촌지역 독거노인의 사회적 고립 해소와 노후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공동생활홈 조성과 기반 시설 정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비 20억 원을 포함해 총 4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시는 내년 하반기 착공해 2027년까지 해미면 휴암리 141번지 일원에 20세대 규모의 공동생활홈을 조성할 계획이다.

공동생활홈은 1인 1실 형태의 연립형 주거 공간으로 조성된다. 커뮤니티실과 식당, 세탁실 등 공동이용시설과 야외정원, 공동 텃밭, 주차장 등 생활 편의시설을 갖춘다.

시는 해미면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입주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운영은 서산시복지재단이 맡는다.

완공되면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과 연계한 공동체 프로그램, 생활 불편 해소 및 돌봄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이 독거노인의 주거환경 개선과 사회적 고립 해소, 고독사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독거 어르신들이 서로 의지하고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이번 공동생활홈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노년을 영위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