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1월 2일 첫 방송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배우 지성이 새로운 삶을 얻은 판사로 변신한다.
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극본 김광민, 연출 이재진) 제작진은 19일 이한영 역을 맡은 배우 지성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판사 이한영'은 거대 로펌(법률회사)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지성 분)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드라마다. 동명의 웹툰·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특히 이번 작품은 지성이 2015년 '킬미, 힐미'로 MBC 연기대상을 받은 이후 약 10년 만에 MBC 드라마로 돌아온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성은 극 중 권력을 따르던 해날로펌의 머슴 판사 이한영으로 분한다. 어머니의 죽음 이후 사건에 휘말려 한순간에 죄인이 된 그는 억울한 죽음을 맞은 뒤 10년 전 단독판사 시절로 회귀한다. 다시 태어난 그는 적폐 판사라는 얼룩진 과거를 버리고 정의를 지키기 위해 달려 나간다.
공개된 스틸 속 지성은 법복을 입고 차가운 눈빛을 보내고 있다. 또 다른 사진에서는 죄수복 차림으로 억울함을 토로하고 있어 그의 사연에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제작진은 "지성이 10년 만의 MBC 복귀작인 만큼 열의를 다해 촬영에 임하고 있다. 이한영이라는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지성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새로운 사람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이한영이 자신을 옥죄던 권력 앞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흥미진진하게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판사 이한영'은 오는 2026년 1월 2일 첫 방송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