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롯데건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수상

롯데건설은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건설

[더팩트|황준익 기자] 롯데건설은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고객의 소리(VOC)·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하반기 대표 시리즈인 '재형이의 신축생활'은 신축 단지의 특징을 유머러스한 세계관으로 녹여낸 숏폼 예능으로 누적 조회수 140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또 '휴먼다큐 복덕방'은 공인중개사 보조원으로 등장한 코미디언 박세미의 '열혈 실장' 캐릭터를 통해 현실감 있는 부동산 이야기를 풀어내며 정보성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공개한 콘텐츠들을 통해 인터랙션(좋아요·댓글·공유 등 참여 지표) 비율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는 단순히 즐길 수 있는 홍보 플랫폼이 아니라 고객과 신뢰를 나누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감과 재미, 정보를 모두 담은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을 꾸준히 전달해 브랜드 호감도와 신뢰도를 쌓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plusi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