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경남 사천시는 지역 주요 기관·기업이 한마음으로 '사천우주항공선'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토교통부에서 내년 3월 고시 예정인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사천우주항공선'을 반드시 반영시키기 위한 지역의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사천시 전역에서 이어졌다. 총 17개 기관과 기업이 차례로 참여해 캠페인을 이어갔다.
참가자들은 '사천우주항공선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신규사업 반영 촉구!'라는 손피켓을 들고 릴레이 형식으로 캠페인을 벌이며 사천우주항공산업의 발전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철도망 구축의 필요성을 적극 홍보했다.
사천우주항공선이 개통되면 사천에서 서울까지 약 2시간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어 수도권과 남해안권을 하나로 잇는 국가 교통축 형성과 물류·관광·경제 전반에 걸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캠페인은 사천이 우주항공청 출범과 함께 국가 우주항공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시점에서 추진돼 사천우주항공선의 조기 건설이 우주항공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칠 긍정적 파급효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사천우주항공선은 단순한 교통 인프라가 아니라 국가 전략산업인 우주항공산업을 지원하는 핵심 기반시설"이라며 "지역의 모든 기관과 시민이 힘을 모아 정부 계획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