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는 10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남도, ABB로보틱스와 산업용 로봇 분야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과 김태흠 충남도지사, 최준호 ABB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ABB로보틱스는 총 2000만 달러(한화 300억 원)를 투자해 천안시에 로봇 자동화솔루션 개발, 고객 체험 및 서비스·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자동화·전기화 기술기업 ABB의 로봇 사업부인 ABB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 협동로봇, 자율이송 로봇 등 산업용 로봇 기술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천안시는 기업의 안정적인 투자와 조기 정착을 위해 기업 맞춤형 행정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천안이 첨단 제조산업 중심 도시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시장 경쟁력을 갖춘 산업 중심지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협약은 천안이 첨단 제조산업의 거점 도시로 성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업이 신뢰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