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2025 부천시 웹툰융합공모전' 10일부터 접수…창의 인재 발굴
경기도민·재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상금 총 1140만 원 수여

2025 부천시 웹툰융합공모전 포스터. /부천시
2025 부천시 웹툰융합공모전 포스터. /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지역 웹툰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고 차세대 창의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2025 부천시 웹툰융합공모전'이 10일부터 오는 12월 8일까지 서울신학대학교 '이룸(eRoom)'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지역사회 과제 해결 및 활성화 방안'이며, 경기도민을 비롯해 도내 소재 사업장 근무자, 중·고·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작성, 대중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총 28명(팀)을 선정해 상금 1140만 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22일 웹툰융합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상작은 웹툰융합센터와 관내 대학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지역 곳곳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전문 컨설팅과 특강도 제공된다. 웹툰 기획과 스토리 개발을 위한 컨설팅은 서울신학대학교에서 2회, 웹툰융합센터에서 1회 진행되며, 인공지능(AI)·데이터 과학 융합 특강과 캡스톤 디자인 연계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실질적인 창작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은 관학협력 사업으로, 서울신학대학교·부천대학교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부천시·경기콘텐츠진흥원·한국만화영상진흥원·부천문화재단·웹툰협회가 후원한다.

이미선 부천시 콘텐츠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역의 사회적 과제를 웹툰이라는 창의적 방식으로 풀어보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창작자들이 웹툰을 통해 지역 문제를 새롭게 조명하고, 창작 활동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