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KSPO DOME 개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아이브(IVE)가 공연형 아이돌의 진가를 보여줄 두 번째 월드 투어의 서막을 연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서울 KSPO DOME(케이스포돔)에서 월드 투어 'SHOW WHAT I AM(쇼 왓 아이 엠)'을 개최한다. 2023년 첫 월드 투어 'SHOW WHAT I HAVE(해브)'를 통해 19개국에서 42만여 명의 관객과 만난 아이브는 확장한 스케일과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올해 'REBEL HEART(레블 하트)'를 시작으로 'ATTITUDE(애티튜드)', 'XOXZ(엑스오엑스지)'까지 차트와 화제성을 동시에 장악한 아이브는 이번 투어에서 공연명처럼 '있는 그대로의 아이브'를 보여줄 계획이다.
명실상부 '공연형 아이돌'...글로벌 페스티벌서 증명한 라이브 퍼포먼스
아이브는 지난해 '롤라팔루자 시카고'에서 완성형 퍼포먼스 실력으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뒤 올해 '롤라팔루자 베를린'과 '롤라팔루자 파리', '록 인 재팬 페스티벌 2025' 무대에 연달아 오르며 글로벌 관객을 사로잡았다. 이들은 세계적인 뮤지션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에너지와 빈틈없는 라이브로 '공연형 아이돌'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팬덤을 넘어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도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는 가운데, 아이브는 이번 월드 투어에서 세계를 무대로 다져온 보컬과 퍼포먼스를 정점으로 폭발시킨다. 여기에 밴드의 웅장한 합주를 더해 현장감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다채로워진 세트리스트...최초 공개 수록곡 무대
세트리스트도 한층 다채로워졌다. 아이브는 지난 2월 미니 3집 'IVE EMPATHY(아이브 엠파시)', 8월 미니 4집 'IVE SECRET(시크릿)'을 발표하며 음악 스펙트럼을 넓혔다. 확장된 콘셉트와 음악색으로 팀의 정체성을 선명하게 각인시킨 이들은 이번 투어에서 아직 공개되지 않은 앨범 수록곡 무대들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초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한 'REBEL HEART'를 비롯한 메가 히트곡 퍼레이드는 물론, 최초 공개되는 수록곡 무대까지 놓칠 수 없는 무대들이 유기적으로 배치해 몰입감을 배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멤버 전원 미공개 솔로곡 오픈...6人 6色으로 채울 눈 호강 스테이지
멤버 전원의 미공개 솔로곡도 베일을 벗는다. 아이브는 단단해진 음악적 역량과 활동을 통해 축적한 경험치를 바탕으로 각자의 음색, 퍼포먼스, 무드에 최적화된 곡을 선보이며 개인 역량 입증에 나선다. 여섯 멤버는 개개인의 개성과 매력을 극대화하며 오직 'SHOW WHAT I AM'에서만 만날 수 있는 '6인 6색' 무대를 선사한다.
거침없는 질주와 함께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아이브의 월드 투어는 31일 서울 KSPO DOME에서 포문을 연다. 마지막 날인 11월 2일 공연은 글로벌 송출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유료 생중계되며, 아이브는 온·오프라인으로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월드 투어라는 대장정의 서막을 함께 한다.
아이브의 월드 투어 'SHOW WHAT I AM' 서울 공연은 31일 오후 7시 30분, 11월 1일 오후 6시, 2일 오후 4시 KSPO DOME에서 진행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