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사천시, '2025 사천방문의 해' 생성형 AI 활용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관광캐릭터와 AI 활용 창의적 영상 발굴, 11월 28일까지 온라인 접수

사천시, 생성형 AI 활용 숏폼 영상 공모전 포스터 /사천시
사천시, 생성형 AI 활용 숏폼 영상 공모전 포스터 /사천시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경남 사천시는 '2025 사천방문의 해'를 맞아 시의 관광자원과 관광 캐릭터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한 생성형 AI 활용 숏폼 영상 공모전을 다음 달 28일까지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사천시 관광캐릭터(또아, 로키, 코바, 슈슈)와 생성형 AI를 활용해 자연경관과 관광지 등 시의 매력을 주제로 15초 이상 90초 이내 짧은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출품작은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이 직접 AI를 활용해 만든 창작물로 타 공모전 출품 이력이 없어야 하며 출품 수는 1점 이내로 제한된다.

참가자는 별도로 구축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AI 기술 활용도(20점), 콘텐츠 완성도(25점), 콘텐츠 활용성(30점), 콘텐츠 독창성(25점)으로 활용성과 창의성을 고루 갖춘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