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포토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척 메시지 갤러리' 포토존 [포토]

[더팩트ㅣ박헌우 기자] '2025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가 2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가운데 '개척 메시지 갤러리' 포토존에서 참관객들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이 민간 최대 규모 창업경진대회인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이하 '정창경') 데모데이를 29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정창경은 아산(峨山)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어록 '길이 없다면 길을 찾고, 찾아도 없으면 만들면 된다'에 담긴 개척을 주제로, 글로벌 진출과 기후위기 대응, 다양성 등 시대적 과제에 도전하고 기존 창업생태계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시도를 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해 왔다.

정창경 데모데이는 6개월간 액셀러레이팅을 마친 스타트업 중 결선에 오른 팀들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총상금 약 3억 7천만 원을 수여하는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글로벌 트랙의 펄스애드(대표 윤거성), 기후테크 트랙의 하이드로엑스팬드(대표 현종현), 다양성 트랙의 여명거리(대표 김여명), 예비창업 트랙의 스냅스케일(대표 김상윤)에 각각 대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올해 행사 후원사로 나선 글로벌 기업 아마존이 글로벌 트랙에서 대상을 수상한 '펄드애드'에 특별상을 추가로 수여했다.

이번 정창경에 참여한 팀 전원에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이자 인큐베이터인 마루(MARU) 단기 사무공간 입주 기회와 함께, 투자자 추천, 1:1 멘토링, 14억 원 상당의 기업제휴 혜택 등을 제공한다.



cjg05023@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