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황토한우 전국에 알린 '합천황토한우축제', 성황리 마무리
7만9000명 방문, 12억 원 매출 성과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합천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합천황토한우축제장 모습 /합천군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합천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합천황토한우축제장 모습 /합천군

[더팩트ㅣ합천=이경구 기자] 경남 합천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합천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합천황토한우축제가 약 7만9000명이 다녀가며 총 1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28일 밝혔다.

합천축산업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하고 합천군과 합천군의회가 후원한 이번 축제는 '와보이소, 해보이소, 맛보이소, 사보이소'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가장 큰 인기를 끈 프로그램은 합천황토한우 할인행사로 품질 좋은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긴 줄이 이어졌다. 이는 추석 이후 하락세를 보이는 한우 경락가격 방어에도 도움이 됐다.

JW메리어트호텔 서울 타마유라의 이경진 셰프는 재능기부로 참여해 황토한우를 활용한 푸드페스타와 요리 시연을 펼쳤고, 레시피북을 제작해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트로트 공연, 라이브 밴드, 지역 예술단체 무대 등 공연이 열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었으며,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성인을 위한 파크골프 체험존 등 세대별 맞춤형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농·특산물 판매장에서는 표고버섯, 율피떡 등 지역 농산물이 7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