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현대차, 전 세계 정비사들과 기술경연 '월드스킬올림픽' 개최
50개국 75명 참가…미국 도비다스 콜 종합우승

현대자동차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충남 천안 글로벌러닝센터(GLC)에서 '제15회 월드스킬올림픽'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회 참가자들이 정비 평가를 받는 모습.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충남 천안 글로벌러닝센터(GLC)에서 '제15회 월드스킬올림픽'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회 참가자들이 정비 평가를 받는 모습. /현대자동차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충남 천안 글로벌러닝센터(GLC)에서 '제15회 월드스킬올림픽'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1995년 처음 열린 월드스킬올림픽은 격년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정비사 경연대회로 전 세계 현대차 정비사들이 실력을 겨루고 기술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다.

올해 대회에는 각 권역 예선을 통과한 △북중미 5명 △중남미 12명 △유럽 21명 △아중동 14명 △아세안 23명 등 총 50개국 75명의 우수 정비사들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20일부터 22일까지 △내연기관차 △전기차 △상용차 등 3개 부문에서 필기와 실기시험을 치렀다. 특히 현대차는 실제 정비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고난도 작업을 안전하게 평가하기 위해 지난 대회부터 가상현실(VR) 기반 평가를 도입했다.

현대차는 이번 대회에서 수집된 평가 데이터를 향후 정비사 교육 과정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대회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시상식이 열렸으며, 부문별 금·은·동상 수상자와 함께 미국 대표 도비다스 콜(Dovydas Cole)이 종합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시상식 영상을 통해 제15회 월드스킬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고 참가한 정비사들을 격려했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