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충남대학교가 글로컬대학 사업 및 (가칭)서울대 10개 만들기, 대학 간 통합 등 학내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구성원의 지혜를 모으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CNU 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충남대 기획처는 22일 인문대학 문원강당에서 '제1차 CNU 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교직원 및 학생 등 대학 구성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충남대는 이번 1차 포럼에 이어 오는 29일에는 '서울대 10개 만들기 기획 방향'을 주제로 제2차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향후 대학 본부, 단과대학, 외부전문가 등이 참여해 다양한 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열린 제1차 CNU 혁신포럼에서는 최근 글로컬대학사업 선정에 따라 박완신 정책연구단장이 '글로컬대학사업 추진 방향' 주제를 발표했으며 참석자들과의 자유토론을 진행했다.
CNU 혁신포럼은 학령인구 감소, AI 대전환, 거점국립대의 역할 강화 등 고등교육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충남대가 사회·산업 수요기반의 교육·연구·산학협력 혁신 체계 전환의 필요성에 따른 대학 조직의 재구조화 및 특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최근 선정된 글로컬대학 사업과 국립공주대학교와의 통합, 정부의 국립대학 육성 정책인 '(가칭)서울대 10개 만들기' 등 정부의 대학혁신정책 기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 마련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대는 지난해 김정겸 총장 취임 이후 ‘캠퍼스 톡톡톡! 총장과의 대화’를 정례화해 8회까지 진행했으며 이번 ‘CNU 혁신포럼’을 비롯해 ‘대학생활 학부모 설명회’ ‘시험기간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대학 구성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