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청 인근 신축 건물로 이전
내년 상반기 착공·하반기 개관…청소년 눈높이 맞춘 공간 조성
박승원 시장 "청소년 미래 설계 성장 플랫폼 만들 것"


광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전 예정 건물 전경. /광명시
광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전 예정 건물 전경. /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늘어나는 청소년 상담 수요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양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이전, 신규 조성한다고 22일 밝혔다.

광명시 청소년 상담 공간은 거점센터 역할을 하는 노둣돌 청사 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광명도서관 내 '광명마음숲상담소' 2곳이다. 시는 노둣돌 청사 건물을 시민건강체육센터로 변경하면서 시청 인근 신축건물(철산동 227-1)을 매입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이전하기로 했다.

이 건물은 지상 5층, 연면적 454㎡ 규모로, 시는 상담실, 미술·집단치료실, 강의실, 사무실, 상담 대기공간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총 41억 6880만 원이다. 오는 2026년 상반기 착공,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명시청소년위원회 소속 한 학생은 "청소년들이 마음 편히 와서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달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통해 친구들과 나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센터가 단순한 상담 공간을 넘어 청소년이 자신의 고민을 나누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성장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서·심리 지원을 강화하고,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