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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PB 상품, 중국 진출한다…中 최대 유통사와 업무협약 체결
中 온라인 커머스에 CU 전용관 개설 및 SNS 마케팅 진행
중국 주요 유통사 입점 추진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BGF 선릉사옥에서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이사(왼쪽)와 Ningshing UBAY(닝싱 유베이) Shi Chenjia(스천자) CEO(오른쪽)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BGF리테일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BGF 선릉사옥에서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이사(왼쪽)와 Ningshing UBAY(닝싱 유베이) Shi Chenjia(스천자) CEO(오른쪽)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BGF리테일

[더팩트 | 문은혜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15일 중국 최대 수입 유통사 닝싱 유베이(Ningshing UBAY)와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CU의 PB 상품을 중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닝싱 유베이는 2014년 중국 저장성 닝보시에 설립해 수입 및 중국 내 영업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국 최대 수입 유통사다. 특히 국내 유명 식품, 뷰티,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상품도 중국 본토로 수입해 브랜드 매니지먼트하는 데 특화돼 있다고 평가 받는다.

BGF리테일은 유베이와 함께 중국 본토에 CU의 PB 상품을 온·오프라인 전방위적으로 소개하고 나설 계획이다.

유베이가 온라인 마케팅에 특화된 만큼 양사는 중국 온라인 커머스 채널에 CU 전용관을 개설하고 중국 주요 유통사로 입점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또한 중국 소비자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협업 등 SNS와 뉴미디어 채널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에도 열을 올려 빠른 시간 내에 CU PB 상품의 수출과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BGF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본토 온라인 시장 진출과 더불어 오프라인 수출의 교두보로도 삼을 계획이다.

CU의 해외 수출액은 2024년 800만 달러에 이어 목표로 했던 2025년 1000만 달러를 달성하며 폭발적으로 성장 중이다. 향후 5년 내 해외 수출액 5000만 달러를 목표로 수출과 사업을 계속 다각화할 방침이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양사간 장기협력, 상호보완, 상생의 원칙 아래 각자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편의점 대표주자로서 여러 국가에 CU와 산하 브랜드를 알리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계속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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