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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앤컴퍼니그룹, ESG 통합 브랜드 론칭…"성장과 나눔 가치 실천"
사회공헌 18년·기부 155억원
'함께 달리는 성장' 실천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통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브랜드 'DRIVING FORWARD, TOGETHER(드라이빙 포워드, 투게더)'를 공식 론칭하며 그룹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을 본격화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룹 본사 테크노플렉스 전경. /한국앤컴퍼니그룹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통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브랜드 'DRIVING FORWARD, TOGETHER(드라이빙 포워드, 투게더)'를 공식 론칭하며 그룹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을 본격화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룹 본사 테크노플렉스 전경. /한국앤컴퍼니그룹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통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브랜드 'DRIVING FORWARD, TOGETHER(드라이빙 포워드, 투게더)'를 공식 론칭하며 그룹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을 본격화했다고 14일 밝혔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은 평소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진정한 의미의 지속 가능한 기업"이라며 "우리의 ESG 철학은 단순한 기부나 지원을 넘어 모두가 함께 움직이고 성장하며 나누는 사회를 만드는 데 있다"고 강조해왔다.

올해 신입사원 간담회에서도 "신입 프로액티브 리더들에게 나눔과 상생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히며 사회공헌의 진정성을 재확인한 바 있다. 이러한 철학은 이번에 선보인 통합 ESG 브랜드 드라이빙 포워드, 투게더에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브랜드는 성장 가능성과 긍정적 가치를 상징하는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함께 공개됐으며, 그룹 내 모든 계열사가 ESG 비전을 공유하고 실천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차량 나눔 사업은 2008년 시작돼 현재까지 총 642대, 약 200억원 규모의 차량을 소외계층과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승용차, 승합차, 전기차 등 다양한 차량을 지원하며 이동의 제약을 줄이는 데 집중해왔다.

장애인과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전동 이동보조기기 배터리 지원 사업도 함께 추진, 일상생활에서의 이동권 보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회공헌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다. 벽화 그리기, 스포츠 재능기부, 해양 환경 정화 활동 등 지난해에만 약 3000명이 330여회 봉사에 참여해 총 1만2000시간의 봉사 시간을 기록했다.

2015년 설립된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는 조 회장의 '상생' 철학 아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와 협력해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하며 스포츠를 통한 사회 통합을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강원도 고성 해안에서 임직원들이 폐타이어와 플라스틱을 직접 수거하는 해양 정화 활동도 펼쳤다.

2003년부터 진행 중인 '희망나눔캠페인'을 통해 누적 기부금 약 155억원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하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했다. 산불 및 수해 복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재난 구호 성금도 약 10억원에 달한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드라이빙 포워드, 투게더는 ESG 경영의 미래를 제시하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성장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활동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hya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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