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김건희 특검 "사망 양평군 공무원에 조의…상응하는 조치"
김건희 여사 연루 의혹들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양평군 공무원 사망을 놓고 거듭 유감을 표시했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 사무실 앞. / 뉴시스
김건희 여사 연루 의혹들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양평군 공무원 사망을 놓고 거듭 유감을 표시했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 사무실 앞. / 뉴시스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김건희 여사 연루 의혹들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양평군 공무원 사망을 놓고 거듭 유감을 표시했다.

김형근 특검보는 13일 정례 브리핑에서 "고인이 되신 양평군 공무원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조의를 표하고 유족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특검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모든 사건의 수사 상황 및 수사 방식을 면밀히 재점검해 사건 관계자들의 인권 보호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며 "다시한번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양평군 공무원인 A 씨는 지난 10일 양평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A 씨는 '양평 공흥지구 개발 특혜 의혹'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팀에 출석해 1차례 조사를 받았다.

A 씨가 남긴 자필메모에는 조사 과정에서 압박과 회유가 있었다는 취지의 내용이 포함됐다.

특검팀은 감찰에 준하는 조사를 통해 문제가 발견되면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