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천안 '봉선 홍경사지' 코스모스 만발…추석 연휴 관광지로 주목
천안시, 면적 8170㎡에 코스모스 밭 조성

천안시 성환읍 봉선 홍경사지 일대에 조성된 코스모스 꽃밭 전경. 국보 제8호 봉선 홍경사 갈기비와 어우러져 가을 정취를 더한다. /천안시
천안시 성환읍 봉선 홍경사지 일대에 조성된 코스모스 꽃밭 전경. 국보 제8호 봉선 홍경사 갈기비와 어우러져 가을 정취를 더한다.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깊어가는 가을, 국보와 꽃이 어우러진 천안의 명소가 추석 연휴를 맞아 관광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충남 천안시는 성환읍 대홍리 봉선 홍경사지 일대에 약 8170㎡ 규모의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정비는 추석 연휴 귀성객과 관광객을 위한 지역 명소 조성의 일환이다.

봉선 홍경사는 고려 제8대 왕 현종이 아버지 안종의 뜻을 받들어 창건한 사찰이다. '봉선(奉先)'이라는 이름은 그 뜻을 기리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는 절터만 남아 있다. 사찰 창건 기록을 담은 갈기비가 국보로 지정돼 자리를 지키고 있다.

천안시는 이 유적지에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해 고즈넉한 분위기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이계자 천안시 관광과장은 "코스모스가 국보 봉선 홍경사 갈기비와 함께 어우러져 유적지의 정취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분이 천안의 가을을 대표하는 문화·자연 관광지에서 아름다움을 직접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봉선 홍경사지 코스모스 꽃밭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무료로 개방된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