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대한민국과 세계를 잇는 가교, 큰 역할 부탁"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1일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출범을 축하하며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출범식에서 "우리 대중문화의 세계적 도약 그리고 국제적 교류를 제대로 이끌어갈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출범을 우리 국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대중문화교류위원회의 역할에 기대를 드러내며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탁했다.
이 대통령은 "대중문화교류위원회는 여러 부처의 정책 역량을 결합하고 민간의 창의성과 전문성을 활용하는 민관 '원팀 플랫폼'이라고 하겠다"라며 "대한민국과 세계를 잇는 가교로써 교류협력의 확대와 관련 산업의 성장까지 함께 이룰 수 있도록 큰 역할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는 여러분과 함께 우리 대중문화가 전 세계인들에게 웃음과 감동 그리고 공감을 주는 것을 넘어서 한국 경제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이 대통령은 "'팔길이 원칙'이라고 '지원은 하되 간섭하지 않는다'라는 원칙을 철저히 지켜서 현장에서 자율성과 창의성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여러분께서도 우리 정부의 지원정책이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든든하게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출범한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위원으로는 ▲박병무 엔씨소프트 대표이사(대중음악 분과) ▲이상백 에이스토리 대표이사(영화·영상 분과) ▲양민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대중음악 분과) ▲이병학 농심 대표이사(라이프스타일 분과) ▲장성호 모팩스튜디오 대표이사(웹툰·애니 분과) ▲허성무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표이사(투자 분과) ▲김윤지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정책 분과) 등이 이날 위촉됐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