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유현준 교수·이지영 강사 '서울 인플루언서 어워즈' 인증패
서울시 '2025 서울 인플루언서 어워즈' 개최

오세훈 서울시장이 1일 오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서울 인플루언서 어워즈'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서울시
오세훈 서울시장이 1일 오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서울 인플루언서 어워즈'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서울시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유현준 교수 등이 '서울인플루언서' 인증패를 받았다.

서울시는 오전 10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2025 서울 인플루언서 어워즈'를 개최했다. 자발적으로 서울의 매력을 홍보해 온 인플루언서에게 시가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고 협력관계를 다지는 자리다.

특히 건축가 유현준 홍익대 교수, 윤인환 씨 등 유튜브 크리에이터 15명은 '서울인플루언서' 인증패를 수상했다.

유현준 교수(유튜브명 셜록현준)는 서울이 성장해온 과정을 건축가의 시각으로 풀어내며, 도시의 정체성과 매력을 새롭게 조명했다. 크리에이터 윤인환 씨(유튜브명 아영이네 행복주택)는 SH공사 근무 경험을 토대로 공공임대주택 청약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시민들의 주거 이해도와 정책 신뢰도를 높였다.

시의 주요 행사와 축제 등에 참여하거나, 정책을 알기 쉽게 풀어 대시민 인지도를 높인 이지영 강사, 김한솔 씨(유튜브명 원샷한솔), 바트 반 그늑튼(Bart van Genugten) 등 인플루언서 29인도 인증패를 받았다.

이지영 강사는 서울런 정책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기념행사와 콘텐츠 기획에 참여해, 전문성과 대중성을 바탕으로 정책 확산과 신뢰도 제고에 기여했다.

김한솔 씨는 서울청년 취업 멘토링 페스타, 제야의종 타종행사 등 다양한 시정 현장에 참여해 화제성을 높였다.

네덜란드 출신 크리에이터 바트 반 그늑튼은 서울의 467개 동네를 탐방하며 역사·문화·이야기를 영상으로 기록해, 서울의 일상과 매력을 세계와 공유했다.

이에 앞서 시는 자발적으로 서울의 매력을 홍보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하기 위해 총 86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시민투표를 진행해 총 30명의 인플루언서를 선정했다. 투표에는 약 13만 명의 시민(외국인 투표 포함)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시는 행사 이후에도 인플루언서들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촬영 시 운영시설 프리패스권, 주요 행사 사전 초청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