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청양군, 제35회 충남도지사배 민속대제전 종합우승
27일 청양군 백세공원서 열려...'다시 6년 연속 우승을 향해 달린다'

청양군이 27일 청양군 백세공원에서 열린 제35회 충청남도지사배 민속대제전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양군
청양군이 27일 청양군 백세공원에서 열린 제35회 충청남도지사배 민속대제전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양군

[더팩트ㅣ청양=김형중 기자] 충남 청양군이 지난 27일 청양군 백세건강공원에서 열린 제35회 충청남도지사배 민속대제전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5년 만에 우승컵을 되찾은 데 이어,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이어진 6년 연속 우승의 대기록을 다시 써 내려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대회에서 청양군은 △씨름 △줄다리기 △줄넘기 △힘자랑 △제기차기 △널뛰기 △윷놀이 △찰씨름 △투호 9개 종목에 출전했다. 제일 점수가 높은 줄다리기에서 1등 하며 우승의 기대를 높였고, 이후 진행된 다른 경기에서도 고른 기량을 선보이며 다시 한번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총 50명의 선수단은 하나 된 팀워크와 끈기로 값진 성과를 일궈냈다.

한광석 청양군체육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청양에서 열린 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하게 돼 더욱 뜻깊다"며 "전통과 스포츠를 사랑하는 청양군민들의 열정이 오늘의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돈곤 군수는 "무더운 여름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준비한 선수들과 한광석 체육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우승은 군민들의 뜨거운 응원 덕분에 가능했던 결과로,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