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NH농협은행, 국내 체류 외국인 위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 출시
최고 연 2.0% 금리제공·수수료면제·송금시 수수료 50% 우대

NH농협은행이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인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NH글로벌위드 통장·적금·체크카드 패키지'를 출시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인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NH글로벌위드 통장·적금·체크카드 패키지'를 출시했다. /NH농협은행

[더팩트 | 김태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 고객을 위한 'NH글로벌위드 통장·적금·체크카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6월 외국인 고객 전용 브랜드 'NH글로벌위드(NH GlobalWITH)' 출범 후 출시한 E8패키지의 후속이다.

'NH글로벌위드 통장·적금·체크카드 패키지' 중 입출식 통장은 우대조건 충족 시 △최고 연 2.0% 금리제공(일잔액 100만원 한도)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수수료면제 △해외송금 환율 및 수수료 50% 우대혜택이 적용된다.

적금의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24개월 이내로 매월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고, 외환거래 등 이용실적에 따라 1.5%p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대 3.8%의 금리를 제공한다.

체크카드는 온라인쇼핑, 대형마트, 대중교통, 편의점 등 일상에서 △5~10% 할인(캐시백) △해외이용 2% 할인 및 ATM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10월 16일까지 농협금융 대표 플랫폼 NH올원뱅크에서 신상품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총 2400명을 추첨해 5000 NH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다음달 중 경기 안산시 선부동지점과 화성시 발안지점, 인천 연수금융센터를 외국인 특화점포로 지정해 'NH글로벌위드 데스크'를 시범운영한다.

해당 데스크는 38개 언어를 지원하는 AI 실시간 통번역 솔루션을 적용, 외국인 고객이 창구에서 언어의 장벽을 낮춰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조장균 농협은행 외환사업부장은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위한 E8패키지 출시 이후 고객 의견을 수렴해 국내 체류 외국인을 위한 금융상품패키지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이후에도 신용대출, 플랫폼 내 글로벌뱅킹 서비스 등 외국인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