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교육부·인사혁신처가 주관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주최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능력 중심의 인재 채용·관리와 더불어 재직 중인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한다.
KTL은 지난 2021년 기관 최초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한 차례 지정된 바 있다. 우수기관 지정 인증은 3년 간 유효하다.
KTL은 기관 경영에 근거한 인사관리체계와 직무역량 중심의 인재육성전략을 바탕으로 양질의 교육훈련을 해왔다. 특히 개인·그룹별 학습뿐만 아니라 기관 특화 맞춤형 교육으로 내부직원 대상 교육 등으로 직원들이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전문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또 직무역량과 성과를 중심으로 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평가제도를 운영하고 희망직무 이동, 직무전환 제도 등 배치 및 인사이동과 관련한 다양한 제도 운영 노력을 인정 받았다. 이 외에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 성과평가, 경력관리 등에서 우수한 모습을 보였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