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신계용 과천시장, IT 대기업 방문해 지역사회 협력 방안 논의
클라우드 산업 선도 메가존클라우드과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키로

신계용 과천시장(오른쪽 6번째)이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의장(5번째)과 기업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천시
신계용 과천시장(오른쪽 6번째)이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의장(5번째)과 기업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천시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과천지식정보타운으로 본사를 이전한 IT기업 메가존클라우드를 지난 15일 방문해 지역사회 발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16일 과천시에 따르면 신계용 시장은 이날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의장을 만나 "과천에 새롭게 둥지를 튼 메가존클라우드가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중심축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는 기업들이 안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완 의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교통과 인프라 측면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이라며 "본사 이전을 계기로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최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과천지식정보타운으로 본사를 이전했으며, 현재 직원 20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 의장은 메가존클라우드를 이끌며, 클라우드 산업 혁신 활동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경기스타트업협의회 의장을 맡아 지역 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공지능(AI), 디지털 전환(DX)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본사 이전은 급성장하는 사업 구조를 뒷받침하고, 우수 인재 확보와 기업 간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평가받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