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남양주시, '2025년 남양주가 GREEN 환경축제' 성료
시민·자원봉사자 19개 단체 참여…환경보호 가치 직접 체험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관계자들이 7일 진접읍 장현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린 '2025년 남양주가 그린(GREEN) 환경축제'를 찾아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관계자들이 7일 진접읍 장현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린 '2025년 남양주가 그린(GREEN) 환경축제'를 찾아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남양주시

[더팩트ㅣ남양주=양규원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7일 진접읍 장현공원 야외무대에서 '2025년 남양주가 그린(GREEN) 환경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8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북부분소가 주최했으며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19개 자원봉사단체와 시민들이 함께했으며 △EM 흙공 던지기 △환경 그림 전시 △바다유리 엽서 꾸미기 △멸종위기 동물 보호 활동 △자전거 발전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진행한 '지구를 구하는 행동' 플래시몹은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축제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며 환경보호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 환경축제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자원봉사의 힘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도시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북부분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캠페인과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