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삼성전자 2025년형 OLED TV, '리얼 블랙' 글로벌 인증
눈부심 방지 기술로 VDE '리얼 블랙' 인증 획득
어두워도 0.005니트 이하 수준 블랙 컬러 구현


설훈 삼성전자 독일 CE부문장(왼쪽)과 안스가르 힌츠 VDE 회장 겸 대표이사가 지난 5일 독일 베를린 'IFA 2025' 삼성전자 행사장에서 진행된 '리얼 블랙'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설훈 삼성전자 독일 CE부문장(왼쪽)과 안스가르 힌츠 VDE 회장 겸 대표이사가 지난 5일 독일 베를린 'IFA 2025' 삼성전자 행사장에서 진행된 '리얼 블랙'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2025년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독일 시험·인증 전문 기관인 VDE(Verband der Elektrotechnik)로부터 '리얼 블랙'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삼성 OLED TV의 '눈부심 방지(글레어 프리)'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글레어 프리' 기술을 통해 진정한 '리얼 블랙' 시청 환경을 구현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글레어 프리'는 햇빛이 강한 낮이나 조명 아래에서도 빛 반사 걱정 없이 생생한 영상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2025년형 삼성 OLED TV는 '글레어 프리 2.0' 기술이 적용돼 더욱 개선된 빛 반사 제어가 가능하다.

이번 VDE의 '리얼 블랙' 인증은 △화면 시청 중 조명 비침으로 인한 시청 방해 수준 △'글레어 프리'가 적용된 TV 화면표면 광택도 수준 △블랙 레벨 성능에 대한 표준 등 3가지 테스트 결과를 담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OLED TV는 밝은 환경에서는 빛 반사 없이 생생한 화면을 구현하고, 어두운 곳에서도 0.005니트 이하 수준의 블랙 휘도를 구현해 완전한 블랙에 가까운 '리얼 블랙'이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2025년형 OLED TV는 업계 최초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인증도 받았다. 최근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에 더해 이번 VDE '리얼 블랙' 인증까지 추가하면서 최적의 게이밍 경험과 프리미엄 TV 시청 경험을 인정받았다.

설훈 삼성전자 독일 CE부문장은 "'리얼 블랙' 인증 획득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스가르 힌츠 VDE 회장 겸 대표이사는 "VDE의 '리얼 블랙' 인증은 가장 엄격한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디스플레이에만 수여된다"며 "삼성 OLED TV는 어두운 홈시어터부터 밝은 거실까지 어떠한 환경에서도 풍부하고 정확한 블랙을 구현하는 능력으로 사용자의 실제 시청 환경에서 일관된 화질 우수성을 선보인다"고 평가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