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안양시, 동네 카페·공방 활용 청년 활동 지원
'일상에서 만나는 청년 공간'…무료 이용 및 활동 경험 제공
최대호 시장 "청년들 자연스럽게 만나고 활동할 인프라 확충"


안양시 생활밀착형 청년 공간 지원사업 '온스팟' 이용 가능 공간 지도./안양시
안양시 생활밀착형 청년 공간 지원사업 '온스팟' 이용 가능 공간 지도./안양시

[더팩트|안양=김동선 기자] 경기 안양시는 청년들이 가까운 카페나 연습실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청년 공간 지원사업 '온스팟(ON:SPOT) 프로젝트'를 처음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활권 내 민간 공간(카페·공방·연습실·스튜디오 등)을 발굴해 청년 친화 공간으로 선정하고, 지역 청년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공간 이용료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는 총 10곳의 청년 친화 공간이 선정됐다. 공간 지원형인 △짜라츄 △타조 커피 △카페 더 바스켓 △카페, 여유 △커피중독 등 5곳에 대해서는 카페 이용권을 제공한다.

활동 지원형 청년 친화 공간으로 선정된 곳은 △레브보컬학원 △박창훈 탭댄스 아카데미 △실공방 터프팅 △칩스오브우드 △필라테스 이연 등 5곳으로, 원데이클래스 등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신청 대상은 안양에 거주하거나 안양 소재 학교 또는 직장에 다니는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이다. 프로젝트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안양청년1번가 사무실 또는 안양청년1번가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는 10월에는 청년 활동가 양성 프로그램(애니 액션 그라운드)과 연계해 참여 청년들 간 네트워킹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들이 멀리 가지 않아도 동네에서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활동하며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이 사업의 핵심"이라며 "민간 공간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