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레미콘업계·학계·정부 한 자리에…"품질 혁신으로 신뢰 쌓자"
4~5일 2025 레미콘 품질혁신 포럼 진행

'2025 레미콘 품질혁신 포럼'이 4일 충남 덕산 리솜리조트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는 전국 레미콘 품질 관리 책임자 600여 명이 참여해 레미콘 품질관리와 혁신 방안에 대한 토론과 논의를 진행했다.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2025 레미콘 품질혁신 포럼'이 4일 충남 덕산 리솜리조트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는 전국 레미콘 품질 관리 책임자 600여 명이 참여해 레미콘 품질관리와 혁신 방안에 대한 토론과 논의를 진행했다.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더팩트 | 공미나 기자]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이하 레미콘연합회)는 4일 충남 덕산 리솜리조트에서 '2025 레미콘 품질혁신 포럼'을 개최했다.

5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레미콘 품질관리 분야 최대규모 포럼으로, 전국 레미콘 품질 관리 책임자 600여 명이 참가했다. "레미콘 품질과 신뢰는 업계·학계·정부가 함께 만든다"는 슬로건 아래 레미콘 품질관리 현안 및 혁신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과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포럼에 참석한 품질관리 책임자 일동은 앞으로 철저한 품질관리와 혁신으로 레미콘 산업의 신뢰 향상을 이룰 것을 다짐하며 '레미콘 품질혁신 및 신뢰회복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이 행사에서 이한백 한국콘트리트시험원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건설 환경의 급격한 변화, 탄소중립 정책의 본격화 등 대내외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업계의 품질 역량이 곧 산업의 신뢰로 이어지는 구조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업계와 학계에서는 시멘트 염화물함유량 문제 등 레미콘의 현실적 애로사항과 레미콘 품질향상 강화 방안 제시 등 표준의 정비와 품질기반 체계 확립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조달청 등 정부에서는 레미콘 산업 신뢰도 제고를 위한 품질관리 중요성을 언급했다.

배조웅 레미콘연합회 회장은 "이번 포럼은 업계·학계·정부가 한 자리에 모여 품질을 매개로 협력과 소통을 이끌어 낸 중요한 시도"라며 "앞으로 중소레미콘사가 품질향상과 제조역량 강화, 인공지능(AI) 활용을 통한 혁신 등 품질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으로 중소 레미콘사 당면 과제의 실질적 해법을 찾고 레미콘 품질향상과 선진기법 도입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mnm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