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고창군 농기계임대사업소, 가을 수확철 맞아 토요일 근무 시작
오는 11월까지 오전 9시~오후 6시 운영

고창군 농기계임대사업소가 본격적인 가을 수확철을 맞아 농업인들의 일손 부족을 줄이고 적기 영농을 지원하기 위해 토요일 운영을 시작한다. / 고창군
고창군 농기계임대사업소가 본격적인 가을 수확철을 맞아 농업인들의 일손 부족을 줄이고 적기 영농을 지원하기 위해 토요일 운영을 시작한다. / 고창군

[더팩트 | 고창=곽시형 기자] 전북 고창군 농기계임대사업소가 본격적인 가을 수확철을 맞아 농업인들의 일손 부족을 줄이고 적기 영농을 지원하기 위해 토요일 운영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이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운영 장소는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고창읍), 서부권(해리면), 남부권(대산면), 북부권(흥덕면) 등 4개소로 전담 인력 19명이 투입돼 농기계 임대와 배송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수확철에는 농기계 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사전예약제를 활용하면 원활한 이용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사용일 기준 14일 전부터 인터넷,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예약한 농기계는 사용 전날 오후 4시부터 출고 받아 바로 농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현재 고창군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총 98종 1115대의 다양한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만 총 7442건의 농기계를 지원했다.

또한 농업인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시행 중인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정책은 오는 12월까지 계속된다.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바쁜 수확철 농업인들이 농기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 정비 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농촌 인력난 해소와 농업인의 경영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