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에코프로, AI 혁신 박차…캐치프레이즈 'Play AI, Fly EcoPro'
최근 공모전 진행…"즐겁게 활용하면 가치도 올라갈 것"

에코프로는 최근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개최해 Play AI, Fly EcoPro를 AI 캐치프레이즈로 확정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최근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개최해 Play AI, Fly EcoPro를 AI 캐치프레이즈로 확정했다. /에코프로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에코프로가 최근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개최해 'Play AI, Fly EcoPro(플레이 AI, 플라이 에코프로)'를 확정하며 AI 혁신을 가속한다.

에코프로는 최근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개최해 Play AI, Fly EcoPro를 AI 캐치프레이즈로 확정했다고 3일 밝혔다. Play AI, Fly EcoPro는 에코프로 임직원이 즐겁고 친근하게 AI를 업무에 활용해 생산성을 높여 비상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공모전에는 총 206건 캐치프레이즈 후보로 접수됐다. 실무부서와 임직원 투표를 통해 캐치프레이즈가 확정됐다. Play AI, Fly EcoPro를 제출한 박병규 에코프로비엠 품질경영팀 책임은 "모든 임직원이 AI를 즐겁게 활용하면 회사 가치도 자연스레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에코프로는 임직원 공모로 선정한 캐치프레이즈를 사내외 콘텐츠 제작과 행사, 이벤트 등에 활용해 임직원들의 AI 마인드셋을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에코프로는 올해 AI혁신실을 신설하고 AI 기술을 실제 업무 현장에 도입하는 작업을 본격화했다.

AI혁신실 신설은 기존 디지털 전환(DT)실 기능을 확대 개편하고 AI 전문가를 전면 배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에코프로는 AI혁신실을 그룹 컨트롤타워로 두고 계열사 AI시스템 도입·확산을 독려하고 제조, 연구개발(R&D), 사무 분야 전반에 걸쳐 AI 혁신을 도모한다.

에코프로는 AI 도입 부서 비율을 90%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제조·품질 부문은 생산 운영 고도화와 AI 분석 시스템 도입을 통해 제조 생산성 30% 향상, 연구개발 부문에서는 최적 연구설계 대안 도출·실험 자동화를 통한 효율성 30% 이상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에코프로는 내부 교육도 펼치고 있다. 최근 계열사 주요 임원진이 참석하는 중장기 사업전략 워크숍에 AI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제조 AI 도입전략 및 트렌드'라는 주제 강연을 개최한 바 있다. 외부 AI 전문가 기고를 통해 산업에 맞는 AI 도입 방향성을 공유하기도 했다.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는 "AI는 경영 혁신의 알파이자 오메가"라며 "경영 전 부문과 그중에서도 특히 제조, 품질, 연구개발 영역을 중심으로 신속히 AI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