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단국대병원, 유방암 환우 위한 '시원한 여름 이벤트' 캠페인 진행
응원나무·건강상담·퀴즈 이벤트 등 체험형 프로그램 마련…9월 말까지 운영

단국대병원 유방암센터가 ‘시원한 여름 이벤트’를 통해 환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단국대병원
단국대병원 유방암센터가 ‘시원한 여름 이벤트’를 통해 환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단국대병원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단국대학교병원 유방암센터가 충남지역암센터, 충남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와 함께 유방암 환우들을 응원하고 암 예방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시원한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병원을 찾는 내원객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함께 응원하고, 함께 알아가는'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이 마련돼 환우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행사 현장에는 유방암 환우와 가족을 위한 '응원나무'가 설치돼 참가자들이 직접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부착할 수 있도록 했다. 짧은 글귀 하나하나에 담긴 진심 어린 응원의 마음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충남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고 퀴즈에 참여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정답자에게는 손선풍기, 손톱깎이, 파우치 등 실용적인 기념품이 제공된다.

더불어 유방외과 의료진이 자발적으로 준비한 다양한 선물도 전달돼 환우들에게 더욱 따뜻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했다.

이 밖에도 유방암센터는 암생존자 프로그램 안내, 신규 암생존자 모집, 의료진과의 1대 1 건강상담 등을 병행하며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캠페인은 오는 9월 말까지 계속되며,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장명철 단국대병원 충남지역암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이 암 예방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유방암 환우와 암 생존자분들이 치료 과정 중 잠시나마 위로와 용기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