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SK하이닉스는 오는 25~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사회공헌 활동과 사회적가치 창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다양한 SK 계열사와 사회적가치 생태계의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해 협력과 확장의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전시 부스를 통해 AI 기술을 접목한 사회공헌 모델을 선보인다.
△사회문제 해결 주체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 프로그램 AI 포 임팩트 △이주민의 자립을 지원하는 AI 기반 일자리 창출 모델 AI 데이터플래닛 △고령화 사회를 위한 디지털 복지 실험 ICT 해피에이징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사회 혁신 플랫폼 스파크 공모 사업 등 기술을 매개로 다양한 방식의 사회적기여를 구현한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SK하이닉스는 행사 첫날 열리는 포럼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재)숲과나눔과 협력한 AI 포 임팩트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 사례도 발표한다.
SK하이닉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술을 활용한 실질적 사회문제 해결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AI·ICT 기술이 사회적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를 함께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