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남윤호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 국민임명식 '광복 80년, 국민주권으로 미래를 세우다' 행사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인사하고 있다.
이날 이재명 대통령 임명식에는 독립운동가 후손부터 과학·문화·스포츠계 인사, 일상의 작은 영웅들 80명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마지막 순서로 이재명 대통령 부부와 함께 큐브에 임명장을 올릴 국민으로 목장균 광복회원, 이국종 국군대전병원장, 이연수 엔씨AI 대표, 허가영 영화감독이 나선다.

임명식 참여와 무관하게 자리를 빛낸 정재계 인사들도 눈에 띈다. 전직 대통령으로는 문재인 전 대통령 부부가 유일하게 참석했다.
또 이종찬 광복회장을 비롯해 우원식 국회의장, 조희대 대법원장, 김상환 헌재소장, 김민석 국무총리,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등 5부 요인이 참석해 이재명 대통령의 임명식을 지켜봤다.

재계를 대표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국민임명식에 함께 했다. 또 하이브를 이끌고 있는 방시혁 의장의 모습도 취재진 카메라에 담겼다.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