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양주시, 상자텃밭 124개소 지원…대상지 현장 점검
도시농업 체험·도시녹지 공간 확대에 기여
도시농업 매니저, 재배 기술·병해충 관리 지원


도시농업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양주시 도시농업 매니저가 상자텃밭을 지원받은 양주시 한 아파트를 찾아 작물 재배 기술 및 병해충 관리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양주시
도시농업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양주시 도시농업 매니저가 상자텃밭을 지원받은 양주시 한 아파트를 찾아 작물 재배 기술 및 병해충 관리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양주시

[더팩트ㅣ양주=양규원 기자] 경기 양주시가 2025년 도시농업 상자텃밭 보급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상자텃밭 지원 대상지에 대해 지난 달 23일부터 지난 1일까지 현장 점검을 완료했다.

7일 양주시에 따르면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상자텃밭 조성으로 주민들에게 도시농업의 즐거움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여가활동 확산과 도시녹지 공간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및 아파트 경로당 등 지역 공동체 124개소에 상자텃밭을 지원했다.

시는 이번 점검 결과를 향후 도시농업 정책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상자텃밭 보급 사업에는 도시농업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도시농업 매니저 4명이 참여해 작물 재배 기술 및 병해충 관리 등 실질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한 어린이집 교사는 "텃밭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고 정서적 안정과 성취감을 느끼고 있다"며 "이웃들과의 나눔 활동을 통해 소통과 배려도 함께 배워가는 좋은 기회다"고 말했다.

양주시 관계자는 "상자텃밭은 단순한 농업활동을 넘어 공동체 교류와 치유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발굴해 도시농업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