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할인쿠폰' 등 혜택 제공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신규 프로모션 'Z클럽(제트클럽)'을 공식 론칭하고 캐주얼 브랜드 인큐베이팅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Z클럽은 지그재그 신규 입점 및 차별화된 디자인과 브랜드 철학을 지닌 루키 캐주얼 브랜드를 발굴하고 집중 조명하는 프로모션이다. Z클럽은 10대부터 30대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 데일리한 디자인의 '캐주얼 브랜드'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지그재그는 지난해 12월부터 Z클럽의 사전 운영을 시작해 지난달 프로모션을 공식 론칭했다. 매월 2일과 22일마다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Z클럽은 72시간 동안 해당 브랜드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 증정과 함께 '브랜드 특가' 코너를 운영한다.
프로모션 공식 론칭과 함께 '릴레이 특가' 코너도 신설했다. 자정부터 24시간 동안 최소 40%, 회차별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Z클럽은 브랜드의 장기적 성장 기반이 되어 줄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확보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7월까지 Z클럽 프로모션을 통한 상품 구매자수는 약 2만명에 달한다.
거래액 확대도 고무적이다. 동기간 총 52개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이들 브랜드의 거래액은 프로모션 참여 직전월 대비 평균 9배(822%)이상 급증했다. 무엇보다 프로모션 공식 오픈 후 최근 진행된 9회 차 프로모션의 경우 6월 프로모션 대비 구매 전환율이 5배 이상 크게 늘었다.
지그재그는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올해 7월 캐주얼 브랜드들을 위한 무상 광고비 지원 혜택을 강화했다. 고객과의 접점 확대 및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 기존 Z클럽 최초 참여 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급하던 광고 포인트를 최대 2천만 원까지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Z클럽은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루키 캐주얼 브랜드가 성장을 위한 '기초 체력'을 다지고 이를 토대로 국내 대표 브랜드로서의 도약을 지지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모션"이라며 "지그재그는 Z클럽 외에 신생 브랜드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 국내 패션·뷰티 산업 성장에도 이바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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